관절건강식품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기

관절 건강 식품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기

관절건강식품에 관심이 많은데요. 최근 많은 분들이 관절 통증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관절은 무릎이나 손목, 어깨, 팔꿈치 등 다양한 부위를 일컫는 단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최근에는 2015년에 비하여 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14%가량 증가하였다는 수치가 나왔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과체중이 늘어나고 있는 시대, 관절 통증은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 또한 나온다고 합니다. 건강을 관리하는 데에는 식품 만큼이나 좋은 것이 없다고 볼 수 있을 정도인데요. 특히 균형 있는 식사를 할 시에는 건강을 유지하는 데 굉장한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현대인들의 가장 큰 고민인 관절 통증을 관절건강식품으로 조금이나마 해소시켜드리기 위하여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

1. 생선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 기름진 생선은 염증을 줄이고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생선 또한 관절건강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연어, 참치, 고등어 등이 있으며, 오메가-3를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생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오메가-3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생선을 일주일에 두 번 정도만 식단에 추가해도 관절 건강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견과류와 씨앗

2. 견과류 & 씨앗류

견과류와 씨앗 등에는 섬유질과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E, 칼슘, 단일불포화 지방산 등 많은 영양분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아몬드, 잣, 피스타치오, 호두 등이 있는데요. 이는 관절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섭취량을 조절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러한 견과류나 씨앗류 등은 일일 28g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한 양입니다.

올리브유와 카놀라유

3. 올리브유와 카놀라유

올리브유는 건강에 좋기로 유명한 기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거의 자연 향생제라고도 불리는 수준인데요. 이러한 올리브유는 심혈관 건강을 개선해줄 뿐만 아니라 염증을 감소 시켜주며, 뼈 건강에도 좋기 때문에 관절건강식품으로 섭취하기에도 아주 좋은 기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너무 과도한 섭취를 할 경우 견과류처럼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으니 적당량만 사용하여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올리브유 뿐만 아니라 카놀라유 또한 관절건강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카놀라유는 생선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 그리고 오메가-6 지방산이 1:2로 딱 이상적인 비율이 들어가 있으며, 발화점이 높기 때문에 고온 요리를 하기에도 좋은 기름입니다. 이 또한 마찬가지로 항염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관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베리류와 채소

4. 베리류 & 채소

베리류의 대표적인 것으로는 블루베리, 스트로베리. 라즈베리 등이 있습니다. 이 베리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골라먹는 재미가 있으며, 내가 좋아하는 것에 따라서 고르거나, 혹은 함께 섞어 먹는 재미가 있겠습니다. 채소 중에서도 녹색 잎채소는 예전부터 항염 효능이 좋기로 유명하였습니다. 비타민E, 비타민C 등 면역력을 높이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관절의 가장 큰 문제인 염증을 줄여주는 데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

5. 마늘, 양파

마늘은 이미 건강과 관련하여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알리신 성분은 항염 작용 외에도 다양한 건강을 도와주는 성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국인들은 주로 양념을 할 때 필수적으로 첨가하는 관절건강식품 중 하나입니다. 이는 양파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양파에 있는 케르세틴, 그리고 유황 등이 항산화제로 작용하면서 염증을 줄여줍니다.

생강, 강황

6. 생강, 강황

생강과 강황 두 가지는 생강과에 속한 식물입니다. 생강엔 매운 맛을 내는 쇼가을과 진저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두 가지는 항산화 작용이 있어 관절염에 좋은 항염 및 소염 작용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누런 생강이라고도 불리우는 강황은 카레 등으로도 이미 널리 알려진 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노란 색상을 띄고 있는 커큐민에도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생강처럼항염과 소염 작용이 뛰어납니다.

여기까지 관절건강식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식품들은 일상에서도 먹을 수 있도록 식단에 포함시키게 된다면 관절의 건강을 지원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특히 너무 독한 술, 너무 짠 음식 등은 되려 수분을 흡수하여 관절을 붓게 만들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절의 건강을 지키는 것은 백세시대엔 정말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미리미리 관절 건강을 지켜 건강한 노후를 보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무릎’ 아플 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고 싶으면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