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 음식 추천 4가지 먹으면 좋은 음식과 피해야 될 음식

운동 전 음식은 어떤 것을 먹느냐에 따라서 운동의 효능이라던지 아니면 몸 상태 등을 빠르게 체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잘못 섭취하시게 될 경우에는 오히려 몸의 건강이 악화될 수 있다는 문제를 가져오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웬만하면 잘 골라 먹어주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날씨가 많이 선선해지기 시작하면서 활동량도 적어질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굉장히 길어졌습니다. 특히나 제철 음식이 많은 가을이라던지, 아니면 추워서 밖에 나가고 싶지 않은 겨울 등에는 면역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으며, 그만큼 감기나 각종 몸의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동 전 음식을 먹는 것을 굉장히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공복 운동이 그렇게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공복에 운동을 하게 된다면 훨씬 더 빠르게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으며, 그만큼 지방 또한 금방 빠지기 때문에 공복 운동을 하는 분들 또한 굉장히 많다는 점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부작용 또한 존재할 수밖에 없는데요. 공복운동을 하게 될 경우 갑작스럽게 느껴지는 배고픔으로 인하여 운동 후 과식을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하여 운동 전 음식 섭취를 해주시는 것도 정말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운동의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 운동의 강도 뿐만 아니라 운동 전과 후에 따라서 식사를 해주시는 것도 정말 좋은 방법이라는 점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운동 전 음식 중에서도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운동 전 음식 및 후 음식 더 알아보기)

운동 전 음식 추천

귀리는 체내가 당을 흡수하는 걸 늦춰주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당 조절을 도와주기까지 하는데요. 이 귀리는 운동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운동의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복합탄수화물입니다. 이로 인하여 포도당을 풍부하게 공급해주기 때문에 고강도 운동을 하실 경우 효율을 높인다는 장점을 갖고 있는데요. 외에도 칼륨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운동 중에 쥐가 나는 등의 근육 경련을 막아주는 효능까지 함께 갖고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된다면 체내의 산화 작용이 진행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당근 속에 있는 베타카로틴세포막을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보통 아메리카노를 섭취할 경우 몸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로운 역할도 많이 하고 있는데요. 아메리카노를 운동 전에 한 잔 마시게 된다면 운동의 효율을 높여주는 이로운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커피 내에 있는 카페인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면서 열량 소모 효능을 높여줍니다.

브로콜리가 다이어트에 굉장히 좋다는 것을 많은 분들은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몸에 굉장히 이로운 녹색 채소이긴 하지만 오히려 운동 전에 먹으면 나쁘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녹색 채소에는 당근과 고구마에 비해서 식이섬유의 양이 약 4배 정도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식이섬유를 분해하는 과정에 복부 팽만감이 들며, 가스가 뱃속에 차기 굉장히 쉽습니다.

견과류 또한 운동 전에 먹는 것은 굉장히 좋지 않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견과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는 점을 이전 글에서도 말씀드렸습니다. 이로 인하여 소화가 늦어질 뿐만 아니라 위와 장에 부담감을 높입니다.

따라서 견과류의 경우에는 웬만하면 운동 후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사탕과 초콜릿은 고당분 성분이라는 걸 우리는 이미 알고 있는데요. 이런 정제된 당분을 섭취하실 경우에는 인슐린 분비가 촉진됩니다. 이로 인하여 당분이 운동에너지로 쓰이는 게 아니라 오히려 몸에 축적된다는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따라서 운동 전에는 웬만하면 사탕 및 초콜릿 등의 정제된 당분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대부분 튀긴 음식을 기피하시는데요. 튀긴 음식 또한 운동 전에 섭취하실 경우 속이 쓰리게 된다는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특히 튀긴 음식 속에 있는 지방 성분이 위와 식도 그 사이의 압력을 낮추는데요. 이로 인하여 오히려 위산이 역류하게 되는 위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튀긴 음식 또한 운동 전에 섭취하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운동 전 음식 추천을 드렸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굉장히 여러가지의 음식들이 있는데요. 운동 전에는 주로 탄수화물과 지방이 적은 단백질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으며, 또한 운동 후에는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특히나 근육을 생성하려는 분들의 경우에는 아미노산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두무나 현미, 고기, 생선 등을 다양하고 건강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 30분 전에 물을 한 컵에서 두 컵 정도 마시게 된다면 혈액 순환이 잘 되어 더욱 뛰어난 운동의 효능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