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덧에 좋은 음식 7가지 입덧 줄이는 방법

입덧에 좋은 음식은 임산부들이 많이 찾는 것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만약 임신을 하게 되었을 경우 산부님들은 당연히 고생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마냥 드라마에서 본 것처럼 쉽게 입덧을 하는 게 아니라 물만 먹어도 속이 울렁거린다고 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입덧의 경우에는 뱃속에 있는 태아가 자리를 잡는 과정에서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뱃속에서 아기가 불안정하다는 것을 엄마에게 알리는 신호와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외에도 먹덧이라는 것 또한 있는데 이의 경우에는 자꾸만 배가 고파오며, 무언가를 먹고 싶게 되는 경우인데요. 물론 입덧은 임신 초기에 임산부들을 괴롭히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4개월 이후에 사라지게 되는데요.

그러나 그 4개월간 꾸준히 입덧을 하기 때문에 무언가를 제대로 먹을 수도 없게 되기 때문에 당연히 그만큼 살도 빠지게 되며, 또한 굉장히 고통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입덧의 경우 개인차가 있어 아예 하지 않는 분들도 많기는 하지만 심할 경우에는 음식을 아예 입에 대지도 못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다는 점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속이 울렁거리고 매스꺼움을 느낀다고 하여 음식을 피한다는 것은 좋지만은 않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이유는 공복일 때 가장 심해지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공복 상태를 줄여주는 것이 이를 완화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는 점을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입덧에 좋은 음식 일곱 가지에 대한 이야기를 한 번 해보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하여 입덧을 줄일 수 있으며, 또한 매스꺼움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더욱 많은 분들이 참고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입니다. (입덧에 좋은 음식 및 관리법 보러가기)

입덧 줄이는 방법

냉면은 시원한 맛이 일품이며, 산모님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입덧을 완화시키는 온도가 6도 정도인데, 이는 냉면이 정말 딱 맞는 음식이라는 점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새콤한 맛이 입맛을 자극하기 때문에 혀의 미각을 살려주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물론 이외에도 밀면이나 막국수 등도 포함되겠습니다.

이전의 글에서도 토마토를 언급했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토마토 또한 입덧에 좋은 음식이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토마토는 세계의 슈퍼푸드 중 하나로 구토가 심할 때 수분을 섭취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굉장히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 뿐만 아니라 입덧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식빵이나 비스킷은 공복에 심해지기 시작한 입덧을 완화시키기 위해서 섭취하시면 더욱 좋은데요. 침대 머리맡에 이 두 가지를 둔 후 증상이 생길 때마다 조금씩 섭취하게 된다면 훨씬 도움이 된다는 점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상큼한 과일, 주로 이나 오렌지 등이 있는데요. 이는 풍부한 비타민 뿐만 아니라 상큼한 맛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입덧을 완화시켜주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또한 건강까지 챙겨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말씀을 드리면, 임신 중에 비타민을 섭취하게 될 경우 약해진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겠습니다.

매실피로를 없애주고 장 운동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더부룩한 속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한다는 점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주로 매실청 뿐만 아니라 매실차 또한 마셔도 좋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은데요. 하지만 매실 속에 있는 씨의 경우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생으로 섭취하시는 것보다는 청이나 차 등으로 우려서 마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탄산수는 청량한 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탄산의 경우에는 더부룩한 속을 완화시켜주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콜라나 사이다와 같은 경우에는 당분 및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탄산수로 대체하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과 함께 섭취하셔도 좋으며, 과일청 등을 곁들여 섭취하시는 것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젤리는 포만감을 주지는 않지만 그래도 적절한 신맛이 나기 때문에 임산부분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간식 중 하나인데요. 혹시라도 입덧이 심하게 날 경우 젤리를 조금씩 드시게 된다면 입맛을 돋구어 주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으며, 또한 입덧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외에도 레몬사탕 같은 경우에도 젤리와도 동일한 결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입덧에 좋은 음식 일곱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사실 입덧을 하는 동안에는 밥을 제대로 멋을 수 없으며, 심할 경우 오히려 살이 빠지는 경우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입덧을 시작하는 시기에는 태아가 작으며, 여태까지 임산부께서 섭취하시면서 축적하셨던 영양분으로도 충분히 잘 성장할 수 있으니 억지로 입덧을 참아가면서까지 음식을 섭취하실 필요는 없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더욱 좋은데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너무 먹지 않게 된다면 오히려 쇠약해지거나 건강이 나빠질 수 있는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힘들더라도 최소의 영양소만이라도 섭취해주는 게 가장 좋다는 점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