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건강기능식품 BEST 5

캐나다 건강기능식품 BEST 5

캐나다 건강기능식품은 이미 다양화가 되어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캐나다는 세계에서 다양한 건강 기능 식품을 갖고 있는 선진국 중 하나로, 자연의 신선한 재료를 활용한 음식들을 만들고 있는데요. 캐나다인들은 일반적으로 거의 대다수가 균형이 잡혀 있는 식사,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고집하고 있습니다. 이는 캐나다 보건부에서 식품 섭취와 관련된 가이드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식품에 따라 일일 섭취향을 제공하며, 소금, 혹은 설탕 등 몸에 해로운 음식들의 섭취는 최소한으로 줄일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캐나다 건강기능식품에 대하여 다섯 가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메이플 시럽 (Maple Syrup)

1. 캐나다 건강기능식품 메이플 시럽 (Maple Syrup)

메이플 시럽은 캐나다 건강식품으로도 이미 유명하며,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시럽 중 하나입니다. 주로 팬케이크나 와플 등에 뿌려 먹는 것으로, 메이플 나무의 수액을 통하여 얻어지기 때문에 특유의 달콤함과 향, 풍미를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단맛을 갖고 있음에도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당류와 더불어 미네랄, 항산화물질,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기능식품이라고도 불리웁니다.

단맛을 원하는 음식 등에 뿌려 먹을 수 있으며, 인공적으로 만들어낸 단맛이 아닌, 천연으로 만들어지는 당분이기 때문에 영양적인 면에서는 설탕보다도 훨씬 더 나은 선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를 할 경우에는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 있으니 이 점은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페머드 새우

2. 페메드 새우

페메드 새우라는 것은 새우를 소금물에 절여 보존하는 전통 캐나다 음식입니다. 이 또한 캐나다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런 방식으로 새우의 신선함을 오랫동안 유지시킬 수 있게 됩니다. 주로 생선가게, 마켓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캐나다의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데요. 빵에 올려 먹는 간식으로도 즐겨먹는 캐나다 건강기능식품 입니다. 페메드 새우는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한 식사로 손꼽힙니다. 하지만 소금에 절이는 것이니 너무 많은 섭취를 할 시 과도한 염분을 섭취하는 것은 올바른 식사 방법이 아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메이플 워터 (Maple Water)

3. 메이플 워터 (Maple Water)

메이플 워터는 위에서 설명해드린 시럽을 만들 때 얻을 수 있는 트리의 수액으로 만들어지는 음료수입니다. 때문에 이 안에는 식물성 단백질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은 캐나다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시럽과는 달리 당이 적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전연 당 대안으로도 사용될 수 있겠습니다. 건강한 음료수로 이름을 알렸기 때문에 캐나타인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으며, 가볍고 상큼한 맛이 나기 때문에 식사 전후, 혹은 운동 중에 마시기에도 좋습니다.

그릭 요거트 (Greek Yogurt)

4. 그릭 요거트 (Greek Yogurt)

그릭 요거트는 원래 그리스에서 유래하였지만 이를 다양한 레시피를 만들어내고, 다양한 브랜드로 제공하고 있는 곳이 바로 캐나다 입니다. 특히 캐나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현재까지도 꾸준히 성장 추세이기 때문에 다양한 유형의 그릭 요거트가 출시되었습니다. 캐나다의 그릭 요거트는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유형과 맛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갖고 있는데, 이 안에 과일, 견과류 등을 함께 섭취하게 된다면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식으로 변합니다. 특히 맛과 건강 두 가지를 모두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견과류와 과일 외에도 시럽, 등과 함께 섭취하는 경우도 다분합니다.

삼바 (Smoked Salmon)

5. 삼바 (Smoked Salmon)

삼바는 연어를 훈제하여 만들어지는 음식인데요. 캐나다 뿐만 아니라 북부에 있는 지역에서는 많이 섭취하고 있는 역사가 담긴 음식입니다. 언여를 소금물에 절인 후 훈제하여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특유의 훈제 향,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 연어와는 다른 맛과 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불문하고 세계에서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이 안에는 오메가-3지방상, 비타민D, 비타민B12, 단백질 등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캐나다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손꼽히는 요리입니다. 그러나 소금에 절여지는 음식이니 너무 많은 나트륨을 섭취하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제가 설명드린 것 이외에도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건강식품이 존재합니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이나 대형마트 등 다양한 곳에서 살 수 있는데요. 어떤 것을 섭취하여 무엇을 보충할지에 대해서 꼼꼼하게 확인 후 섭취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 외적으로 캐나다 의 유기농 열풍이 불고 있는데 관련 내용은 아래를 참고 해주세요.

캐나다, 코로나 19 사태 속 유기농 열풍

Leave a Comment